한국폴리텍 성남캠퍼스, 졸업작품 경진대회 개최2년간 갈고닦은 실력 뽐내는 자리... 4차산업혁명 시대 이끌 인재 배출
이번 경진대회는 학생들이 2년 동안 배운 이론과 실습을 바탕으로 직접 제작한 작품을 발표하고 평가받는 자리이며 총 8개 학과에서 38개 작품이 출품되었으며, 치열한 예선을 거쳐 12개 작품이 본선에 진출했다.
본선 진출 작품들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요구되는 창의성과 문제 해결 능력을 엿볼 수 있는 다양한 분야를 다루고 있다. 학과별 전문 교수진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금상 1팀, 은상 3팀, 동상 8팀이 선정되었다.
- 시상내역 금상 : 전기과 스마트폰 자동살균 세척기 은상 : * 전기과 케어크로스, AI자동화과 1인 가구 스마트 보안 시스템, * 인공지능소프트웨어과 배달web,app 연동 DB 공유플롯폼(주문이요) 동상 : * IoT소프트웨어 모바일로 제어하는 스마트홈 시스템, 유니티 퍼즐게임 * 스마트기계정비과 친환경 태양광 충전시스템, 전기과 에코울림통 * 반도체소재응용과 장마철 누전판별 보도블록, UV 무선충전기 * 그린반도체설계과 스마트 허수아비 농작물 보호시스템 * 융합기계과 릴레이 제어 전기 자동차
시상식은 경진대회 종료 직후 진행됐으며, 직접 2년간 지도한 각 학과 교수님들이 직접 시상을 맡아 학생들의 노력을 격려하였다.
박수영 교학처장은 “이번 졸업작품 경진대회는 학생들이 2년 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고,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하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성남캠퍼스는 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성남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