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드림 장학회,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 장학금 기부

지난해 600만원 전달하고 올해는 상하반기 각각 300만원씩 전달키로

추용선기자 | 입력 : 2024/03/28 [15:56]

 

▲ 빛드림 장학회 (회장: 변지원)는 28일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 (학장: 김종진)에서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 성남데일리


 빛드림 장학회 (회장: 변지원)는 28일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 (학장: 김종진)에서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빛드림은 봉사단체로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에 2023년 600만원 장학금 전달했으며 올해는 상하반기 각각 3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빛드림 변지원 회장은 “ 그동안 중고등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했지만 작년부터 그 범위를 확대하여 대학교까지 진행을 하였으며 작년 1차 지급이후 대상 졸업생은 취업을 하여 현재 기업체에서 근무중에 있기에 취업까지 이어진 결과에 그 소중함이 2배가 되어 목적을 달성했다"고 말했다.

 

또, "대학생활을 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어 졸업 후 사회생할에 잘 정착할수 있도록 기여를 하고 싶기에 전 회원들의 동의를 얻어 지원하게 됐으며 조건이 허락한다면 지속적으로 지원을 계획하고 있으며 대상자들이 졸업후 희망하는 곳으로 취업까지 연계가 되었으면 한다” 고 밝혔다.

 

 

빛드림 장학생 대상자중 24년 전기과 졸업생 정유진 학생은 “ 빛드림 장학금으로 학비와 교재등을 구입하여 공부하는데 큰 도움이 되어 현재 서울시 가산동에 있는 ENS 플랜트 엔지니어링에서 열심히 근무중이며, 학교에서 받은 이런한 소중함을 사회인 되어 이제는 남들에게 작은 도음이 될 수 있는 삶을 살아가겠다 ” 라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본 장학금 대상자는 상대적으로 어려운 환경속에서 공부를 하고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선정 하였으며 올해는 장학금 대상자를 확대하여 전기과 이외의 다른 학과까지 그 범위를 확대하여 스마트기계정비과, 반도체소재응용과 재학생들까지 그 범위를 확대됐다.

 

2년연속 대상자로 선정된 김도훈 학생은 “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아르바이트와 학업을 병행 하였는데 장학금의 수혜로 공부에만 전념을 하여 높은 학점취득과 전기산업기사 및 전기기사 필기시험을 합격하여 현재 2차 실기에 준비중이며 꼭 자격증 취득을 할 것이며 제 꿈을 이루고, 다른 이들에게도 도움을 주는 길에 함께 나아가겠습니다. ” 라며 강한 의지와 자신감를 보였다. 

 

한국폴리텍대학 김종진 학장은 “ 이런 장학사업이 지속적으로 연계되어 많은 학생들에게 추가적으로 지급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기업체, 지자체들과 소통을 할 예정이며 빛드림과 같은 순수한 봉사단체에서 이러한 사회환원 사업을 지속하는데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린다 ” 라며 학생들에게 축하를 전했다.

 

2년 연속 본 장학사업을 진행한  전기과 학과장 민찬식 교수는 “ 한국폴리텍대학중 최고의 캠퍼스가 되기 위한 하나의 결실이기에 앞으로도 학생들을 위한 여러 가지 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입시,취업,양성의 3대지표 달성에 노력하겠다 ” 며 의지를 밝혔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 전기과는 전국 대학의 전기과중 최초로 BIM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2025년부터 설계 BIM 특화학과로 진행을 한다.

 

BIM은 기존의 2D 설계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3D 설계로 구현하는 방법이며 2024년부터 공공기관의 의무화 시행으로 기업체에게 그 수요가 크게 증가할것에 대비하여 AUTODESK사와 협력하여 Revit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학과개편을 진행 후 기업체에서 필요한 인재양성의 목표에 한발 더 다가서는 전국 최고의 BIM 선도학과로 거듭 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