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의회부문 기초자치단체 '최우수상' 수상

29일 제6회 대한민국 지방의회·지방행정 박람회 시상식...지방자치 발전과 주민자치 활성화 인정받아

추용선기자 | 입력 : 2024/07/01 [10:12]

 

▲ 성남시의회(의장 이덕수)는 29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제6회 대한민국 지방의회·지방행정 박람회’시상식에서 의회 부문 기초자치단체 최우수상을 받았다.   © 성남데일리



성남시의회(의장 이덕수)는 29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제6회 대한민국 지방의회·지방행정 박람회’시상식에서 의회 부문 기초자치단체 최우수상을 받았다. 

 

  대한민국 지방의회·지방행정 박람회 조직위원회는 대전컨벤션센터 박람회장 내 특별무대에서 시상식을 열고 지방자치 발전과 주민자치 활성화에 앞장선 우수 의회·자치단체에 상장과 상패를 전달했다. 

 

  성남시의회는 전국 기초자치단체 중 가장 활발히 조례안을 제·개정하고, 의원 3분 조례 등 SNS 홍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의회 체험 활동 그리고 의원연구단체 운영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의정 활동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이덕수 의장은 “항상 시민과 소통하며 시민을 위해 일하는 성남시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박람회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진행하며, 성남시의회는 포토부스 설치, 룰렛 돌리기, 인스타그램 인증샷 이벤트 등의 의정 활동을 홍보하였으며. 쾌활하고 친근한 성남시의회 캐릭터‘이로운’을 선보여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