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제293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 열려

시정질문 및 답변, 상임위원회 운영 결과 보고 및 의결 등

성남데일리 | 입력 : 2024/06/06 [13:31]

 

  성남시의회(의장 이덕수)는 6월 5일 제293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시정질문 및 답변, 상임위원회 운영 결과 보고 및 의결 등을 진행했다.

 

  이날 열린 제2차 본회의에서 시정질문에 안광림 의원, 서은경 의원, 이준배 의원, 김종환 의원, 이군수 의원 등 5명의 의원이 참석하여 집행부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주요 시책이나 시정에 대해 올바른 방향과 대안을 제시해줄 것을 당부했다.

 

안광림 의원은 ‘수해 대비·대응’ 등 7건과 관련하여, 서은경 의원은‘성남시 1기 신도시 재건축 관련 질의’ 등 2건과 관련하여, 이준배 의원은‘정자교 붕괴 사고로 인한 대책 및 분당구 교량 관련’ 등 11건과 관련하여, 김종환 의원은‘백현마이스역 신설 및 연결도로 설치 추진 현황’ 등 7건과 관련하여, 이군수 의원은‘양지동 리틀야구장 건립 관련’ 등 3건과 관련하여 질의했으며, 부시장과 소관부서 장의 답변 및 신상진 성남시장의 총괄 답변이 진행됐다.

 

  이어서 지난 4일 각 상임위원회별로 진행된 조례안 등 일반의안 심사에 대한 결과보고 후 본회의 의결을 통해 총 37건의 부의안건이 가결 및 채택되었으며, 추선미 의원 등 13명이 발의한‘악성민원으로부터 공무원 보호 대책마련 촉구 건의문’을 추선미 의원이 대표로, 추선미 의원 등 10명이 발의한‘촉법소년 기준 연령하한 촉구 건의문’을 추선미 의원이 대표로,

 

박은미 의원 등 19명이 발의한‘성남시 중심지역관서 제도 폐지 촉구 결의문’을 박은미 의원이 대표로, 이준배 의원 등 16명이 발의한‘지방자치와 지방분권 실현을 위한 지방의회 정책지원 전문인력 제도개선 촉구 결의문’을 이준배 의원이 대표로, 박경희 의원 등 18명이 발의한‘성남시 양영초등학교 체육관 건립을 위한 국유지 매입 촉구 결의문’을 박경희 의원이 대표로 낭독했다. 

 

  한편, 이번 제293회 성남시의회 제1차 정례회는 오는 6월 17일을 끝으로 폐회한다. 제3차 본회의에서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운영결과 보고 및 의결과 기타 안건처리가 진행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