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대 성남 캠퍼스, 페퍼저축은행과 IT 금융 전문인력 양성 MOU 체결

▲ 현장실무 전문가 양성을 위한 임직원 교육훈련 ▲ 상호 인적 교류 및 공동연구 ▲ 현장실습 및 취업 촉진을 위한 협력 ▲ 비정규과정 교육훈련 및 취업을 위한 업무 추진 등

추용선기자 | 입력 : 2024/06/04 [16:45]

▲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는 4일 본관 1층 회의실에서 IT 금융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성남데일리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는 4일 본관 1층 회의실에서 IT 금융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종진 성남캠퍼스 학장과 정민식 페퍼저축은행 최고정보책임자(CIO) 등 대학·페퍼저축은행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페퍼저축은행 임직원들의 IT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 현장실무 전문가 양성을 위한 임직원 교육훈련 ▲ 상호 인적 교류 및 공동연구 ▲ 현장실습 및 취업 촉진을 위한 협력 ▲ 비정규과정 교육훈련 및 취업을 위한 업무 추진 등이다.

 

김종진 학장은 "한국폴리텍Ⅰ대학 성남캠퍼스와 페퍼저축은행은 IT 금융인력을 양성하고 인적 교류 및 공동연구에 관한 사항과 현장실습 및 취업촉진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약속했다"며 "우리 대학이 배출할 우수한 인재들이 일선에서 활약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페퍼저축은행 관계자는 "앞서 임직원들의 IT 역량 강화를 위해 외부 강사를 초빙해 두 차례 교육을 진행한 바 있으며, 더욱 체계적인 교육을 위해 한국폴리텍Ⅰ대학 성남캠퍼스와 협약을 체결했다"며 "이번 협약이 임직원들의 실무 능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관련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페퍼저축은행은 글로벌 금융 그룹 페퍼 그룹의 일원으로 2013년 한국에 출범한 이래 새로운 금융 상품과 차별화된 선진 금융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중금리 개인신용대출과 주택담보대출 및 사업자대출, 기업대출, 자동차 담보대출 등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구성하고, 모바일 뱅킹 앱 ‘디지털페퍼’로 고도화된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 인공지능소프트웨어과는 2022년 AI+x 학과신설 사업으로 신설되었다. 현재 2년제 학위과정, 하이테크 과정이 운영중이며, 수도권 최고의 시설과 장비를 보유하여 AI를 활용한 실습 위주의 교육과정으로 AI·융합 역량을 갖춘 창의·융합형 우수 인재들을 양성하여 수도권의 인공지능 관련 산업체에 취업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