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의료재단, 보바스기념병원 개원22주년 기념식 및 보바스의료원 신설 발표

장기근속자 포상 및 임직원 격려 행사...개원 예정인 보바스병원 등을 포함하면 전체 약 900병상 규모로 확대 / 국내 최고의 요양 및 재활 의료기관 보유

추용선기자 | 입력 : 2024/05/14 [10:07]

▲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롯데의료재단(이사장 김천주) 보바스기념병원이 지난 10일 개원 22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 성남데일리


 보바스의료원 신설...초대 나해리 의료원장 취임 등 통해 미래 청사진 발표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롯데의료재단(이사장 김천주) 보바스기념병원이 지난 10일 개원 22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진행된 22주년 기념식에서는 장기근속자(20년차 8명, 10년차 21명, 5년차 28명)에 대한 포상은 물론 전 임직원에 대한 별도 포상이 함께 진행됐다.

 

2002년 개원한 롯데의료재단 보바스기념병원(병원장 나해리)은 뇌성마비와 뇌졸중 같은 뇌신경계 손상 환자의 재활을 위해 평생을 헌신한 ‘보바스 부부’의 정신을 기려 설립한 병원으로 ‘보바스 재활치료’를 비롯한 앞선 의료서비스로 재활과 요양이 융합된 새로운 롤 모델로 거론되어 왔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보건의료 산업으로부터 그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핵심 진료과인 신경과, 재활의학과, 내과를 중심으로 뇌건강센터, 재활의학센터, 건강증진센터 등의 특화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의료서비스 수준과 환자안전을 평가하는 의료기관인증평가에서 보건복지부로부터 3주기 인증을 받아 재활에 특화된 요양병원으로서 혁신적 진료시스템을 완성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나해리 보바스의료원장 취임.  © 성남데일리

 

기념식에서는 보바스기념병원, 보바스어린이의원, 12월 경기도 하남에 개원 예정인 보바스병원 등을 총괄 관리하는 ‘보바스의료원’ 신설을 발표하는 등 미래 보바스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보바스의료원은 성남의 보바스기념병원(요양병원)의 600병상 이상급 증축과 하남의 보바스병원(재활병원, 241병상) 개원, 기타 운영 중인 기관을 포함하면 약 900병상 급의 대규모 의료기관으로 거듭난다. 

 

경기도 하남시 미사지구에 개원 예정인 보바스병원(추진단장 윤연중 / 재활의학과 전문의)은 22년 말 착공하여 24년 12월 개원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재활 맞춤형 설계와 환자 운동 환경 개선 및 자연 치유환경을 최대한 조성 할 예정이다.

 

특히 전문성과 고급화 전략으로 차원이 다른 새로운 재활을 표방하고, 보바스기념병원이 22 년간 운영하며 얻은 임상경험과 뛰어난 진료서비스를 바탕으로 하는 만큼 큰 기대를 받고 있다.

 

이미 국내 최고 수준의 요양병원을 운영 중인 보바스의료원은 최첨단 재활병원을 개원할 경우 요양 및 재활, 실버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국내 의료산업의 수준을 한 단계 격상 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초대 원장으로 취임한 나해리 보바스의료원장은 조직확대에 따른 업무 효율과 시너지 창출은 물론 실버레지던스 내 건강관리센터의 수탁 운영 등을 포함하여, 의료 및 헬스케어 사업 전반으로 영역 확장을 주도하게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