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도민이 직접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추천하는 온라인 도민 추천 창구 운영

성남데일리 | 입력 : 2022/11/03 [09:18]

 

 

경기도는 2022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을 앞두고 도민이 직접 적극행정을 실행한 공무원을 추천할 수 있는 ‘온라인 도민 추천’ 창구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온라인 도민 추천은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과정에 도민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한 것으로 추천 기간은 오는 22일까지다.

 

적극행정이란 공무원이 불합리한 규제 개선 등 공공의 이익을 위해 창의성과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행위를 말한다. 추천 대상은적극적이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도민 일상 속의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기여한경기도 공무원이다.

 

추천은 경기도 누리집(gg.go.kr>소통·참여>경기도민 참여>적극행정)에서 적극행정 도민추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도 규제개혁담당관 행정혁신팀 담당자 전자우편(aneunji34@gg.go.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인사혁신처가 운영하는 ‘적극행정 온’(www.mpm.go.kr/proactivePublicService)에서도 추천 가능하다.

 

22일까지 추천받은 사람은 ’22년 하반기 경기도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에반영되며, 심사 시 도민추천에 따른 우대 점수(5점)를 받게 된다.

 

경기도는 도민 편익 증진을 목표로 ‘2022년 적극행정 실행계획’을 추진, 적극행정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돕기 위해 전 직원 직장 교육을 진행했으며, 앞으로 적극행정 사례집 제작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최병갑 경기도 정책기획관은 “도민이 체감하는 적극행정이 공직사회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적극행정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홍보하겠다”며 “경기도 적극행정 공무원 추천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