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새 학기 맞이 청렴 집중 주간 운영

교육감 청렴 편지 비롯해 교육가족 대상 청렴교육 진행

성남데일리 | 입력 : 2022/08/29 [09:14]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새 학기를 시작하며‘청렴한 경기교육실현’을 위해8월29일부터9월8일까지 청렴 집중 주간을 운영한다.

이 기간에는▲교육감 청렴 편지 발송▲고위 공직자 청렴교육▲교직원용 청렴교육 교재 배포▲학생 대상 청렴교육 영상을 안내해 교육공동체의 청렴 문화를 확산한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청렴 편지에서“교직원 한 분 한 분이 미래세대에게 거울이고 선생님”이라며, “공정하고 투명한 세상은 물론이고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며 책임을 다하는 삶을 실천해 달라”고 당부했다.

공직자 청렴교육은 도교육청 소속 고위 공직자160명과 교직원 천 여명을 대상으로30일 오후2시 대면과 유튜브 실시간 송출로 동시 진행하며▲교육감 청렴의지 전파▲갑질예방과 상호존중교육▲청렴 뮤지컬▲이해충돌방지법 강의로 운영한다.

청렴교육 표준교재는 청렴교육 강사지원단이 청렴 법령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현장 사례를 중심으로 구성했으며,도교육청 누리집‘청렴한 경기교육’에서 누구나 볼 수 있다.

교재의 주요 내용은▲이해충돌방지법▲청탁금지법▲공공공재정환수법▲공익신고자보호법▲공무원 행동강령▲갑질예방 등이며,강의용PPT자료를 함께 제공해 현장 활용도를 높였다.

도교육청 정진민 감사관은“청렴문화 확산은 지속적인 청렴교육에서 시작한다”면서, “경기교육 가족 모두가 자율적으로 청렴교육에 참여하고 균형 있는 소통문화를 만들어 청렴한 미래사회를 준비하자”고 말했다.

한편,도교육청은 매월1일‘청렴으로 소통하는 날’을 운영해 갑질 예방,민주적 리더십,꼰대 테스트,불필요한 관행 문화 개선 등 다양한 주제로 청렴과 상호존중 문화를 확산해 가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