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은수미 성남시장,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모금 운동 시민 참여 분위기 확산
기사입력: 2021/12/22 [10:08]  최종편집: 성남데일리
성남데일리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은수미 성남시장은 12월 22일 오전 시장 집무실에서 윤신일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회장에게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 성남데일리


은수미 성남시장은 12월 22일 오전 시장 집무실에서 윤신일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회장에게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적십자회비 모금 운동에 시민의 참여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진행된 행사다.

 

은 시장은 “적십자회비 모금이 원활히 진행돼 소외된 이웃들에게 힘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적십자회비 모금은 연중 이뤄진다. 이달 1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는 집중 모금 기간이다.

 

모금된 적십자회비는 코로나19 등 재난으로 어려움에 닥친 이들을 지원하고, 의료사업, 취약계층 생계 구호 활동 등에 쓰인다.

 

적십자회비 납부 권장 금액은 세대주 전국 동일 1만원이다. 개인사업자는 3만원 이상, 법인은 10만원 이상이다.

 

납부는 대한적십자사 홈페이지·ARS(☎060-700-1200)·QR코드, 신용카드 포인트, 금융기관 지로 창구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할 수 있다.

 

법정기부금이어서 연말정산 때 소득공제 혜택을 받는다.

성남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