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 성남캠퍼스, 하남시청소년수련관과 손잡고 미래 인재 양성진로 체험 프로그램 운영,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교육 과정 개발, 청소년 진로 탐색 및 진학 지도 등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대학교육 시설을 활용한 진로 체험 프로그램 운영,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교육 과정 개발, 청소년 진로 탐색 및 진학 지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는 첨단 실습 시설과 전문 교수진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인 인공지능, 빅데이터, 로봇 등을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청소년들의 과학적 탐구심을 키우고 미래 사회에 필요한 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하남시청소년수련관은 지역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청소년들의 성장을 지원해왔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와의 협력을 강화하여 청소년들에게 더욱 다양하고 전문적인 진로 체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 박수영 교학처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대학의 우수한 교육 시설과 전문성을 활용하여 지역 청소년들의 꿈을 키울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하남시청소년수련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성남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