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 IoT소프트웨어과, 고숙련 일학습병행(P-TECH) 우수한 성과학생들은 기업에서 실무 경험을 쌓으며 대학에서 이론 교육을 병행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 IoT소프트웨어과에서 진행 중인 고숙련 일학습병행(P-TECH) 과정이 최근 시행된 국가자격 외부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고숙련 일학습병행(P-TECH) 과정은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졸업생을 전문대 단계의 교육과정과 연계해 학위 취득까지 돕는 제도로, 학생들은 기업에서 실무 경험을 쌓으며 대학에서 이론 교육을 병행한다.
특히,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 IoT소프트웨어과에서는 임베디드SW개발 L5 종목으로 P-TECH을 진행하고 있으며, 2023년부터 현재까지 시행된 일학습병행 외부평가 총 3회차 시험에 8명이 응시하여 4명이 합격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또한 외부평가 합격한 인원을 포함한 5명의 학생은 경력개발고도화 4년제 대학 편입을 하여 현재 재학 중이다.
관계자는 “학생들이 실무와 이론을 균형 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고숙련 일학습병행(P-TECH) 과정은 학생들에게 취업과 학위 취득의 기회를 동시에 제공하는 좋은 제도”라며 “더 많은 학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성남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