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혜성로타리클럽, ‘사랑의 밑반찬’ 물품 기탁 ... ‘칭찬해요~!’

27일 우리한부모가족지원센터에 밑반찬용 건어물(200만원 상당) 전달...한부모 가족들에게 전달 키로

추용선기자 | 입력 : 2024/06/27 [17:31]

▲ 성남혜성로타리클럽은 27일 오후 4시 바자회를 통해 마련된 기금으로 건어물(200만원 상당)을 구입해 중원구 은행2동에 위치한 우리한부모가족지원센터에 기탁했다.<사진 왼쪽부터 김혜옥,성연희회장,이지우대표>  © 성남데일리


 성남시 로타리클럽중 유일하게 여성회원들로 구성된 국제로타리 3600지구 성남혜성로타리클럽은 27일 오후 4시 바자회를 통해 마련된 기금으로 건어물(200만원 상당)을 구입해 중원구 은행2동에 위치한 우리한부모가족지원센터에 기탁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보리 성연희 전 회장, 우주 김혜옥회장 등 임원진이 참석해 이지우 우리한부모가족지원센터 대표에게 전달했으며 전달된 건어물은 국내산으로 쥐포,멸치,북어채 등 밑반찬으로 사용할수 있는 물품들이다.

 

 성연희 전 회장은 “지난해에도 우리한부모가족지원센터에 물품을 전달했으며 올 3월에는 성남동 독거어르신들을 위한 이불을 구입해 전달했다며 오늘 전달된 밑반찬용 건어물이 작은 정성이기는 하지만 한부모 가족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설명했다.

 

 김혜옥 회장은 “성남혜성로타리클럽은 봉사에 최선을 다해 실천하는 클럽으로 올해 연말에도 봉사활동이 예정되어 있는 등 다양한 지역사회활동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한부모가족지원센터는 2019년 비영리 민간단체로 설립돼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3700여명의 회원들뿐만 아니라 많은 비회원들이 이용하고 이들을 지원하면서 빠듯한 살림살이로 운영되고 있다고 이지우 대표는 현재상황을 설명하고 있다.

 

 이에 따라 지난해 3월 사회적협동조합인 ‘우아한가족’를 설립해 이지우대표가 직접 이사장을 맡아 활로를 모색하고 있지만 “지자체의 지원이 전무한 상태로 운영에 어려움이 많다고 고충을 토로하고 지역사회의 관심을 희망하며 한부모가족들의 도움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후원: 301-0327-2265-11 / 농협    * 예금주: 우아한가족사회적협동조합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