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제9대 후반기 의장에 현 이덕수 의장, 부의장 안광림 의원 선출

추용선기자 | 입력 : 2024/06/26 [17:05]

▲ 성남시의회 9대의회 후반기 의장에 당선된 이덕수 현 의장.  © 성남데일리


이덕수의장 “선진의회 역할을 다하기 위해 책임감을 갖고 신뢰받는 의정활동을 전개 하겠다.”

 

  성남시의회는 26일 임시회를 열어 제9대 후반기 의장에 이덕수, 부의장에 안광림 의원을 선출했다.   

 

  이날 임시회에서는 재적의원 34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9대 후반기를 이끌어갈 의장으로 3차 투표까지 가는 상황 끝에 18표를 득표해 과반수를 넘긴 현 이덕수 의장이 16표를 얻은 강상태의원을 누르고 의장에 선출됐다.

 

이어서 진행된 부의장 선거에서는 민주당의원들이 정회를 요청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은채 민주당 의원 전원이 퇴장한 가운데 국민의 힘 의원들만 참여한 가운데 안광림 의원이 국민의 힘 18명의 득표를 얻어 후반기 부의장에 선출됐다.

 

  이번에 선출된 이덕수 의장은 지난 4월 22일 보궐선거를 통해 의장으로 선출되어 현재 의장직을 맡고 있으며, 부의장으로 선출된 안광림 의원은 현재 도시건설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다. 

 

  후반기 의장에 재선임된 이덕수 의장은“시민을 위해 성남의 미래를 여는 선진의회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책임감을 갖고 성숙하고 신뢰받는 의정활동을 전개해 나가도록 하겠다.”며“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소통하고 화합하는 의회, 청렴하고 공정한 의회, 행복과 희망을 주는 의회, 첨단을 선도하는 의회, 시민을 위해 미래를 여는 성남시의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 성남시의회 9대의회 후반기 부의장에 당선된 안광림의원.  © 성남데일리



안광림부의장“성남시의회가 시민들한테 더 사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부의장에 당선된 안광림 의원은 “성남시의회가 시민들한테 더 사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성남시의회는 27일 제2차 본회의에서 5개의 상임위원장과 2개의 위원회 위원장을 선출하고 28일 제3차 본회에서 각 위원회 부위원장 선임 및 의석배치를 완료하여 7월 1일부터 제9대 후반기 의정활동을 본격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