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아트센터, 힙합 댄스 시어터‘블랙독’국내 초연

6월 22일(토)~23일(일),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서 단독 공연 ...영국의 차세대 안무가 겸 연출가 보티스 세바, 세계 3대 공연예술상 올리비에상 수상작‘블랙독’

성남데일리 | 입력 : 2024/04/29 [11:45]

 

세계가 주목하는 차세대 안무가 보티스 세바가 세계 3대 공연예술상인 ‘올리비에상’ 수상작을 성남에서 국내 관객들에게 처음 선보인다.

 

 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서정림)이 영국 안무가 보티스 세바가 이끄는 힙합무용단 파 프롬 더 놈(Far From The Norm, 이하 FFTN)의 작품 ‘블랙독’(BLKDOG)을 오는 6월 22일(토), 23일(일) 양일간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에서 국내 초연한다.

 

 안무가 보티스 세바는 힙합을 기반으로 다양한 형태, 구조, 연출법을 실험하며 새로운 작품을 창조하는 안무가 겸 연출가다.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샤넬이 문화예술분야의 한계를 뛰어넘은 혁신가들을 위해 2021년 신설한 ‘샤넬 넥스트 프라이즈(Next Prize)’ 샤넬 넥스트 프라이즈 : 디자인, 영화, 공연, 시각예술에 이르는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 10명이 선정되었으며, 한국의 뮤지션 정재일이 포함되어 있다. 

의 첫 수상자 중 한 명으로 선정되는 등 영국을 넘어 세계 무대에서 주목받고 있는 차세대 아티스트다. 

 

 힙합 댄스 시어터 ‘블랙독’은 보티스 세바가 어린 시절 흑인으로서 겪은 차별과 억압의 경험을 바탕으로 오늘날의 청년들이 절망과 두려움에 대처하는 방식을 담은 작품이다. 특히 힙합을 기반으로 장르를 넘나드는 자유로운 형식과 익살스러움이 결합한 새로운 구성, 작곡가 톨벤 실베스트의 독창적인 음악과 기발한 조명, 의상 등이 어우러진 실험적인 무대가 돋보인다.

 

 작품은 2018년 영국 무용예술을 대표하는 공연장 새들러스 웰스(Sadler’s Wells)의 20주년 기념 위촉공연으로 처음 선보여 관객과 평단의 압도적인 찬사를 받은데 이어, 2019년 세계 3대 공연예술상인 올리비에상(Olivier Award)의 최우수 무용 신작 부문을 수상했다. 또한 2021년 세계예술축제인 아들레이드 페스티벌에서는 “춤의 미래에 관심이 있다면 꼭 봐야 할 공연”이라는 찬사를 받은 바 있다. 

 

 티켓은 성남아트센터와 인터파크티켓을 통해 온라인 또는 전화로 예매 가능하며, R석 8만원, S석 6만원, A석 4만원이다. 5월 12일(일)까지 예매 시 20%의 조기예매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예매 및 공연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성남아트센터 고객센터(031-783-8000) 및 홈페이지(www.snart.or.k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